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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아모레퍼시픽그룹, 2017년 3분기 실적공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7년 3분기 누적 매출이 8.7% 감소한 4조 6,870억원, 영업이익은 32.4% 감소한 6,4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관광객 유입 감소 영향으로 주요 뷰티 계열사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역신장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 내수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품 및 유통 포트폴리오 강화, 글로벌 사업 다각화 등으로 신성장 동력을 모색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 매출 8.0% 감소한 3조 9,839억원, 영업이익 30.4% 감소한 5,195억원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관광객 감소에 따른 면세 채널 및 관광 상권 위축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8% 감소한 2조 7,001억원, 글로벌 사업은 6.5% 성장한 1조 3,12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 아모레퍼시픽 국내 사업 : 매출 2조 7,001억원 (-13.8%), 영업이익 3,835억원 (-36.5%)
아모레퍼시픽 국내 사업은 관광객 감소에 따른 면세 채널 및 주요 관광 상권의 부진으로 매출이 역성장했으며, 매출 하락으로 인한 고정비 부담 증가, 중장기 성장을 위한 투자 지속으로 영업이익 또한 감소했다. 내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 출시, 브랜드 및 유통 포트폴리오 확장,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확대 등에 힘썼다.


▷ 아모레퍼시픽 해외 사업 : 매출 1조 3,128억원 (+6.5%), 영업이익 1,533억원 (-12.7%)
해외사업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점진적인 회복세가 나타났으며,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지속했다. 아시아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1% 성장한 1조 2,471억원을 달성했다. 북미 사업은 유통 포트폴리오 재정비 영향으로 매출 감소(-13.1%)했으나, 9월 라네즈 세포라 매장 입점, 이니스프리 뉴욕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 오픈 등으로 성장 기반을 강화했다. 설화수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e-커머스 판매가 고성장했다. 유럽 사업은 롤리타 렘피카 브랜드 라이선스 종료에 따라 매출(-38.6%) 및 이익이 감소했으나, 주력 향수 브랜드인 아닉구딸은 신제품 출시로 브랜드 매력도를 제고하여 성장했다. 설화수는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한국 화장품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입점하며 유럽 화장품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니스프리 : 매출 14.6% 감소한 4,930억원, 영업이익 41.4% 감소한 890억원
이니스프리는 관광객 유입 감소로 면세 채널 및 관광 상권 매장의 매출이 부진했다. 플레이그린 페스티벌,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자연주의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고, 매장 내 VR존 체험 및 모바일 결제 서비스 확대 등을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제고했다.
 
에뛰드 : 매출 16.7% 감소한 2,013억원, 영업이익 75.7% 감소한 76억원
에뛰드 또한 면세 채널 및 관광 상권 로드샵 매출이 부진했다. 3분기 신제품 출시를 통해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으며, 퍼스널 컬러 진단과 컬러 체험이 가능한 매장 환경을 구축하여 고객 경험 제고에 힘썼다.
 
에스쁘아 : 매출 21.5% 성장한 325억원, 영업적자 지속
에스쁘아는 온라인 및 면세 채널 판매 확대로 매출이 증가했다.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점포를 확장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에스트라 : 매출 8.7% 성장한 893억원, 영업이익 11.3% 성장한 43억원
에스트라는 이너뷰티 제품 및 메디컬 뷰티 브랜드(아토베리어 등)의 판매 확대로 매출이 성장했다. 프로슈머 마케팅을 확대하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힘썼다. 
 
아모스프로페셔널 : 매출 8.3% 성장한 669억원, 영업이익 7.2% 성장한 162억원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대표 제품 판매 확대로 매출 성장 유지했다. 또한 살롱 고객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