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가 말레이시아 시장을 공략, 차별화 전략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현지특화 제품을 앞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 아래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부터 '바틱 케어 세탁기'와 `아얌고랭 복합오븐` 를 출시하였고, 이번에 '바틱 디자인 아얌고랭 복합오븐'을 출시, 현지 특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바틱 케어 세탁기'는 전통 의복을 세탁할 수 있는 '바틱 전용코스'를 채택했으며, 지난달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하였다. 이 제품은 기존 일반 세탁코스 대비 세탁기 모터의 운전율을 80% 이하로 조절, 수류를 완화시켜 옷감 마찰을 줄여 변형 및 손상을 최소화시킨 특화 제품이다.
'아얌고랭 복합오븐'은 복합오븐으로, 아얌고랭, 사테야얌, 나시우득 등을 기름 없이 버튼 하나로 요리 할 수 있게 하여 점차 확대되고 있는 웰빙푸드 시장에 최적화 된 제품이라는 평을 받으며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바틱 디자인 아얌고랭 복합오븐' 은 기존에 인기를 끌고 있는 아얌고랭 복합오븐 제품에 전통 문양인 '바틱' 문양을 제품 도어에 적용했다.
동부대우전자는 말레이시아 유통망 확대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쿠알라룸푸르를 비롯해 조호로바루, 페낭, 페락 등 주요 도시를 전략적 핵심 지역으로 선정하고 하버노만, 통행, 원리빙 등 말레이시아 주요 가전 유통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라이온 마스, HLK 등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하며 마케팅을 강화, 말레이시아 시장 지배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3.8%의 성장률을 달성한 말레이시아 가전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평가받는 신흥시장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이곳에서 최근 3년간 매년 평균 30%가 넘는 매출성장을 기록했으며 2020년까지 연매출 1억달러를 목표로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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