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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구

대구시, 다양한 마케팅 활동 펼쳐…“대만 관광객 15만명 유치 목표”

 

(대한뉴스 최병철 기자) = 대구시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과 공동으로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자매도시인 대만 타이베이시를 방문해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시에 따르면 2024년 11월 기준 외국인 관광객의 대구 방문객 수는 37만3832명으로 지난해 33만3155명 보다 12% 증가했다.

 

대구 방문 전체 외국인 관광객 중 대만 관광객이 12만9334명으로 35%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시는 4일 진흥원과 대만 주요 5대 여행사인 연상, 웅사, 오복, 백위, 콜라투어와 대만 관광객 대구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만 여행사들은 대구 관광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송출하며, 진흥원은 팸투어와 홍보 지원을 통해 대구 관광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를 촉진할 예정이다.

 

특히 여행사들은 오는 5월 11일 열리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과 연계해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대만 관광객들이 비경연 퍼레이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대구시와 진흥원은 2025년 해외관광객 유치 목표 45만 명 중 15만 명을 대만 관광객 유치 목표로 잡는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대만여행사 및 미디어 초청 팸투어, 대만 현지 관광홍보사무소 운영, 박람회 참가, 여행사 세일즈콜 및 관광홍보설명회,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통해 대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재성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앞으로도 대구시는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대만을 포함한 여러 국가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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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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