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국내 냉동밥 시장 규모는 지난 해 기준 약 230억원으로, 최근 4년 간 연평균 49%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 왔다. 대상은 지난 해 1월 냉동볶음밥 ‘밥물이다르다’ 3종을 처음 선보이며 냉동밥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이후 냉동나물밥 3종 및 대게살 볶음밥 등의 제품을 잇따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약 20%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시장에 안착했다. 이에 앞으로 더욱 성장이 예측되는 냉동밥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차별화 된 신제품을 개발, 출시하게 됐다.
먼저 밥쏙만두는 쌀로 만든 쫄깃쫄깃한 만두피에 각종 야채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만두소가 듬뿍 들어 있다. 여기에 가마솥 방식으로 맛있게 지은 밥을 함께 넣어 푸짐하고 든든한 만두를 완성했다.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만두피의 식감과 밥과 고기가 어우러진 만두소의 풍부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밥쏙만두 고기&야채’와 ‘밥쏙만두 커리&야채’ 2종으로 출시됐다. 밥쏙김말이는 풍부한 야채와 맛있는 당면, 그리고 가마솥 밥을 함께 넣고 국내산 김으로 돌돌 말아 만들었다. 바삭한 튀김옷 속에 밥과 야채, 당면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전달 해 준다. ‘밥쏙김말이 김밥’과 ‘밥쏙김말이 커리’ 2종으로 선보였다.
대상 청정원 오민우 차장은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간식 만두와 김말이에 밥을 함께 넣어 보다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방학을 맞은 자녀들의 간식이나 간단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 없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청정원 밥쏙만두, 밥쏙김말이 제품 가격은 350g 용량에 각 5,49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