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L&B의 모스카토 미니와인 ‘미안더’는 홈파티의 파티주로 인기다. 5.5%의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탄산감으로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275㎖의 미니용량으로, 파티 분위기를 내기 위해 딱 1~2잔 분량의 와인이 필요할 때 제격이다. 저렴한 가격에 와인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인기의 요인 중 하나다.
홈플러스는 모스카토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밴락스테이션 모스카토’는 시트러스 아로마와 달콤한 꽃향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5.7%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롯데주류는 ‘순하리 처음처럼 사과’를 출시했다. 순하리 처음처럼 사과는 알코올 도수를 기존 순하리 제품들 보다 낮춘 12%로 출시하고, 사과 과즙과 향을 첨가해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보드카도 저도주로 변신을 꾀했다. ‘스미노프 아이스 그린 애플’은 37.5%의 스미노프 그린 애플에 탄산을 첨가해 만든 RTD 주류로 맥주와 비슷한 5.2%의 저도주 제품이다. 국내 출시된 스미노프 플레이버 중 가장 인기가 높은 그린 애플을 베이스로 만들었다.
보해양조가 출시한 ‘부라더소다’는 알코올 도수 3℃로 맥주보다 도수가 낮은 저도주다. 소다맛에 탄산을 더해 청량감과 달콤함이 특징이다.
최근 쿡방의 영향으로 저도주를 즐기는 사람을 위한 칵테일 DIY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소주 등에 섞어 먹을 수 있는 칵테일 베이스 ‘홍기사’를 선보이고 있다. 새콤달콤한 홍초로 만들어 헛개와 아스파라긴산 등 숙취해소 성분을 첨가해 다음날 숙취를 줄여주는 제품이다.
칵테일인 뱅쇼를 만들 수 있는 패키지도 나왔다. 롯데주류는 겨울철에 뱅쇼를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골드 바인 패키지’를 출시했다. 750㎖ ‘골드 바인 콩코드’ 3병과 드링킹 자(Drinking Jar) 한 세트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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