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먹거리에 대해 소신이 있거나, 신제품이나 새로운 요리는 꼭 시도해 보는 만 25~49세의 서울 및 수도권 거주 주부를 대상으로 한다. CJ제일제당 패밀리클럽 홈페이지(www.cjfamily.com)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1차 서류전형과 2차 전화 인터뷰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 발표는 3월 10일 금요일 패밀리클럽 게시판에 공지되고 개별 이메일이 발송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CJ제일제당 소비자 패널 담당자(jm.um@cj.net, 031-8099-1220)로 문의하면 된다.
<톡톡 주부연구원>에 지원하려면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서에는 ‘나에게 꼭 필요한 제품, 이런 제품이 있다면 꼭 사고 싶다, 먹고 싶다’라는 제품이나 ‘간편하고 편리한 건강 지향적인 제품’ 등 신제품에 대한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담으면 된다. 자기소개서는 본인의 개성이 살아나도록 자신을 잘 표현하면 좋다. <톡톡 주부연구원>으로 선발되면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제품을 개발하게 된다. 3월 첫 모임을 시작으로 7월까지 월 1~2회 CJ제일제당센터에서 모임을 진행하며, 매 모임당 1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활동 후 평가를 통해 우수한 활동을 한 연구원에게는 상금이 지급된다.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연구기획팀 이호준 부장은 “<톡톡 주부연구원>은 직접 제품을 개발하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모여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신제품을 개발하는 ‘주부들의 공모전’”이라며, “올해 활동을 통해 어떤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나올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2010년 <톡톡 주부연구원> 1기를 선발한 이후 매년 지속적으로 지원자를 선발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온 아이디어를 신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톡톡 주부연구원> 활동을 통해 출시된 대표적인 제품으로 ‘비비고 곤드레나물밥’이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