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주요 상권 매장을 대상으로 2월 우선적으로 즉시환급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올해 상반기 내 고도화된 시스템으로 더 많은 상권에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또한, 이달부터 주요 백화점과 마트에서도 즉시환급제를 실시함에 따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부가세 즉시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4년 업계 최초로 사후면세 POS 시스템을 개발하여, 외국인 관광객에게 세금 환급 영수증을 원터치로 발급 제공하여 환급 시간 단축 등 외국인 관광객 쇼핑 편의 향상에 힘써왔다. 나아가 아리따움은 올해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와 명동중앙점 2개 매장에 ‘외국인 전용 세금 환급 라운지’를 개설했다. 사후 면세를 아리따움의 2개 매장에서 영수증과 여권 스캔으로 즉시 환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과 전용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구매 금액별로 다른 환급 요건에 맞추어 대응하기 위해 즉시환급제와 세금 환급 라운지는 동시에 운영될 방침이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매장별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쇼핑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아리따움은 지난해 11월 ‘디지털 가이드 서비스’를 도입해, 제품 정보 확인이 가능한 태블릿PC 어플리케이션 매장 비치, 4개 언어(중국어/영어/일본어/한국어)로 쇼핑 정보 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디지털 가이드’ 등을 마련했다. 이니스프리는 2월 8일부터 3월말까지 명동 지역 매장에 한해 알리페이 결제 고객에게 50위안 이상 구매 시 10위안을 돌려드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쇼핑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