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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인권/복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주목되는 여성기업인

Reebok_우먼스 캠페인_강수진 02.jpg
 
매년 3월 8일은 유엔(UN)에서 공식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이다. 달라진 여성들의 위상만큼 기업들은 여성들의 모든 면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현대 여성들을 위한 기업들의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살펴보자. 
 
리복은 2016년 브랜드 캠페인 주제로 ‘우먼스(Women’s)’를 택했다. 리복은 이번 우먼스 캠페인을 통해 여성들에게 강한 정신력의 중요성과 변화된 삶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터프 피트니스의 의미를 고취시키고 여성들의 체력 증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한 삶을 독려하고자 하는 것이다. 특히, 강수진을 엠버서더로 선정해 여성상에 대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한다. 오는 6일에는 강수진과 함께하는 우먼스 이벤트 ‘강한 여자들의 독한 하루(Tough Girls Only)’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해 여성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여성상이 주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몸소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소외된 여성 이웃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지난 2005년부터 LG생활건강행복미소기금을 조성, 한부모 여성가장의 건강검진을 경제적으로 돕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임직원 1,300여명이 매월 급여의 끝자리 액수를 기부하면 회사도 기부하는 1:1 매칭펀드 방식으로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LG생활건강행복미소기금으로 수혜 받은 여성의 수는 약 2,000명 이상에 달한다. 아울러 LG생활건강은 후원 및 바자회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은 이주민과 다문화 가정의 복지와 인권 신장의 도움을 주기 위해 세계여성공동체에 생활용품 등 제품을 후원할 계획이다. 오는 13일에는 제 3회 ‘세계 여성의 날 기념 바자회’를 서울 한국외국인력지원센터에서 개최해 더페이스샵 제품과 LG생활건강 생활용품을 판매하며, 수익금은 다문화 가정 및 이주여성지원센터 운영금으로 사용된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미혼모 복지시설인 캥거루스토어 2호점을 개점해 미혼모를 돕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캥거루스토어는 홀트아동복지회가 기업으로부터 지원금을 후원 받아 운영하는 시설로, 기업은행은 2014년에 이어 올해에도 5억원을 후원했다. 캥거루스토어는 직원으로 미혼모를 채용하며, 육아 및 여성용품을 판매한 수익금 또한 미혼모를 지원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제약기업 한국애브비는 출산 여직원들의 모유 수유를 지원하기 위해 ‘엄마의 방’을 마련했다. 엄마의 방은 임신 및 출산 과정을 거치는 여성 직원들을 위해 마련한 사내 휴직 및 모유 유축 공간이다. 아울러 출산 전후 90일 동안 임금 100%를 지급은 물론, 출산 휴가비와 출산 축하금도 제공한다. 한국화이자제약도 모성복지 프로그램인 '해피 맘 클럽'을 통한 여직원 건강관리 교육 및 지원, 모유수유실 운영, 출산/육아와 관련된 '일·가정 양립가이드' 제작 및 배포, '근무시간 조정제' 등 다양한 복지 정책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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