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옐로우크림 커리덮밥’과 ‘레드스파이시 커리덮밥’은 커리 레스토랑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순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는 옐로우크림 커리를,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는 레드스파이시 커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맛을 분류했다. ‘직화 볶음 짜장덮밥’은 진한 춘장과 양파, 감자 등을 직화 방식으로 볶아 원재료의 풍부한 맛과 향이 살아있다. 특히 건더기를 큼직하게 썰어넣어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 특히, 기존에 출시된 <햇반 컵반>과 마찬가지로 신제품 모두 ‘밥의 맛’ 측면에서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햇반’이 들어있는 것도 주요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햇반 컵반>의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복합밥 분야 시장점유율 1위(링크아즈텍 기준)를 유지하고, 누적 판매량도 1천만 개를 넘어서는 등 가파른 성장세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다. 국내 전체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2조원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햇반’의 브랜드력과 맛품질을 앞세워 상온 간편식 시장의 성장세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이주은 CJ제일제당 햇반팀장은 "<햇반 컵반>은 출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국내 대표 간편식으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설명하고, "햇반이 국내 대표 즉석밥 브랜드로 자리잡은 것처럼, <햇반 컵반>을 국내 간편식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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