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놀라유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최근 3년 동안 시장이 연평균 14%씩 늘어나고 있다. 카놀라유 시장에서 점유율 38%로 1위에 올라 있는 CJ제일제당의 <백설 카놀라유>도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07년 출시된 이후 지난 2월말을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이 업계 최초로 1억 병을 넘어섰다. 이는 매출로는 약 2,500억 원에 해당하는 수량이다.
신수진 CJ제일제당 백설 식용유 담당 부장은 "보통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하면, 기존 제품과 비슷한
가격에 용량이 많은 제품을 떠올리는데, 카놀라유는 기존 프리미엄유에 비해 가격은 합리적이면서도 용도와
효능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새로운 '가성비'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하고, “요리유와 견과유 등 프리미엄유 시장에서 제2의 카놀라유가 탄생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집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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