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로 접어든 가운데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는 계절적 비수기를 무색하게 만드는 성과를
거두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비비고 왕교자’는 지난 3월 겨울철 성수기 시즌에 버금가는 9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4월 매출은 약 80억원을 달성했다. 이번 달에도 85억원의 매출 성과가 예상되며 3월~5월 평균 매출은 80억원
이상이 기대되고 있다. 간편식 소비 증가와 ‘홈술(Home+술)’ 트렌드가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만두를 식사 또는 야식, 간식,
안주 등으로 먹는 언급 비중은 매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앞세운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점도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해석된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왕교자’ 누적매출(5월(예상) 누계)이 전년 동기
대비 75% 성장했다. 또한 냉동만두 시장에서 38.6%(링크아즈텍 기준(3월 누계))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경쟁사(17.6%)와의 격차를 지난해보다
한층 더 벌렸다. 교자만두 시장 내 점유율은 지난해 43.8%에서 올해
47.1%로 3.3%P 상승했다. CJ제일제당은 다음달부터
‘왕맥(왕교자+맥주)’을 앞세운 안주 마케팅을 전개해 여름철 신규 수요 창출 및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9월부터 시작되는 만두 시즌 매출 성장세로 이어가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는 기존 교자만두(13g)보다
크기를 훨씬 확대한 ‘왕교자’ 타입(35g)으로 제형(劑形) 했다. 3천 번 이상 반죽을 치대고 수분 동안의 진공반죽을 통해 쫄깃한 식감과 촉촉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허준열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마케팅 담당 팀장은 “‘비비고 왕교자’는 올해 여름에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이 가능하고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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