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맛연구중심 샘표에서 우리맛의 중심이 되는 발효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醬)을 중심으로 ‘발효’에 대해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배우는 ‘전문가 과정으로, 우리 식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장과 발효 그리고 우리맛의 가치를 심도있게 공부할 수 있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한국 식문화에 관심이 많고 ‘발효’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크게 ▶1부 ‘우리발효, 우리식문화’ ▶2부 ‘우리발효 와 과학’ ▶3부 ‘우리발효, 우리맛’으로 나뉘어 12주 강의로 진행된다.
오는 11월 24일부터 내년 4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론 강의와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등 다채로운 실습과 생생한 현장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강의부터는 특별히 ‘우리맛 이야기’라는 테마 특강도 매회 추가되었다. 샘표가 우리맛을 다양한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우리맛의 비밀을 공유하겠다는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11월 11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선정된 수강생은 오는 11월 17일, 샘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총 35만원이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샘표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전화(02-3393-5489, 590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샘표는 ‘샘표 된장학교’와 ‘샘표 아이장학교(구. 샘표 유기농콩농장)’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부터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