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총 관람객 수 9만8000여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180여 개의 브랜드와 600여 명의 디자이너가 참여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일반 관람객뿐만 아니라 다방면의 업계 관계자들도 대거 참여, 디자인 교류의 장을 형성했다.
특히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를 끌었다. '초코사이다'의 더쿠와 '보어앤스'의 130BO는 깜찍한 피규어로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아이헤이트먼데이’, ‘미스터두낫띵’ 등 스토리를 담은 콘셉트 부스도 시선을 모았다. 체험 부스는 문전성시를 이뤘다. ‘삼원특수지’에서는 관람객들이 형형색색의 특수종이로 거대한 바람개비를 만들었으며, ‘신한카드’는 도브투래빗과 협업한 모바일 카드 FAN 부스에서 VR게임 체험 이벤트로 마스코트 인형을 제공해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쉐보레’에서는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볼케이노 레드 컬러의 팔찌를 제공했으며, ‘플레이타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플레이 라운지를 마련했다. ‘커먼그라운드’는 아트파크의 그래픽 영상과 함께 360사운드 디제잉, 스케이트 보드 시연 등으로 스트리트 컬처를 라이브하게 선보여 현장의 재미를 더했다.
특별히 선발된 8인의 디자이너 프리젠테이션과 오픈 토크 역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15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진행된 디자인 세미나에선 글로벌 CEO 및 디자이너들의 특별 강연이 펼쳐졌다. 일부 강연들은 일찍이 티켓 매진 되는 등 이번 행사의 뜨거운 열기를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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