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겨냥해 ‘2~4만원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설 대비 물량을 8% 수준 늘린 총 250여종, 736만 세트를 준비했다. ‘스팸’을 중심으로 ‘백설 고급유’, ‘비비고 토종김’ 등을 복합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스팸’ 선물세트를 33% 이상 물량을 늘려 설 명절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5만원 이하’ 중저가에 실제 쓰임새가 많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뒀다. 병과 파우치로 구성된 ‘한뿌리 인/홍/흑삼’, ‘한뿌리 건강즙, ‘비비고 김스낵’ 등 다양한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집중했다.
<스팸 세트>는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 가격대로 구성했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3만원대의 ‘스팸 8호(34,800원 / 스팸클래식 200g*9)’와 ‘스팸스위트1호(33,600원 / 스팸클래식 200g*6 + 백설 카놀라유 500ml*2 +백설 요리올리고당 700g)’가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선 세트>는 스팸, 연어캔,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구성하고, 고급화 및 차별화를 꾀했다. 추천 품목으로는 ‘최고의선택 특호’와 ‘특별한선택 2호’를 꼽을 수 있다. <유 세트>는 고급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수입 고급유 ‘유러피안 세트’와 안달루시아산 퓨어 올리브유를 앞세워 건강을 추구하는 실속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주력 세트로는 ‘유러피안 B호’다.
CJ제일제당은 <한뿌리 세트>를 기존 인삼과 홍삼 외에도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 등을 복합으로 구성했다. ‘한뿌리 흑삼진액’과 한뿌리 흑삼’을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병 타입과 파우치 타입의 복합세트는 올해 물량을 52% 확대했다. 또한, 각 지역 대표 건강재료로 만든 한뿌리 맛있는 건강엑기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김 세트>는 ‘비비고 토종김’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전통 한식과 토종원초 이미지를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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