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함경훈 · 이수용)는 지난 18일 일로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2019년 주요업무 추진사항 보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해촉, 2020년도 지역특화사업 추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업을 결산하는 자리에서는 주요업무 추진사항에 대한 성과 및 반성을 통해 2020년도 사업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특히 2019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를 최초 운영하여 저소득층 대상자들에게 물품 지원 및 주거환경개선 제공 등으로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하였다.
함경훈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1년 동안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주신 위원님들의 수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면서 “2020년에도 지역주민에게 더 많은 복지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복지자원 발굴 및 특화사업 개발에 힘쓰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협의체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정기회의를 마친 후,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일로읍 맞춤형복지팀, 복지기동대원들과 함께 일로읍 관내를 행진하며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캠페인”을 전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