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원식)은 공단출범 2기를 맞아 행복한 충주를 만들어가는 일류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미션·비전과 슬로건을 만들어 선포를 하고, 본격적인 경영혁신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공단은 지난 10일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워크숍 및 슬로건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이날 채택된 슬로건을 토대로 29일 중장기 경영전략을 마련했다.
선정된 슬로건은 제 2대 이사장의 경영방침을 반영하고, 시민을 섬기는 경영을 실천하고자 “고객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시민의 행복파트너”로 정하였으며, 지난 3년간의 기반을 바탕으로 2020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삼았다.
공단 관계자는 이후 새롭게 수립된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경영계획과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담아 시민을 위해 혁신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선도하는 NO.1 시설관리공단’이라는 비전 아래 경영수지 90% 달성, 고객만족도 상승, 안전사고 ZERO, 혁신우수사례 도입 등 4대경영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 무결점 안전관리 및 CS경영 고도화, 사회적가치 창출 활성화, 혁신경영 내재화라는 4대 전략방향을 설정해 추진하기로 했다.
김원식 이사장은 “행복한 충주를 만드는 것은 우리 공단의 사명이며, 새로 선정된 미션·비전과 슬로건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며 충주시민에게 사랑받는 일류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