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뉴스 김기호 기자)=속초시 (시장 김철수)는 2020년 하반기 속초문화예술회관 (이하 “회관”) 대관 접수를 5월 1일 금요일부터 선착순 접수 받는다. 신청가능 시설은 대공연장 (579석), 소강당 (128석), 전시실 (약 70평)이며, 사용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17일까지로 7월 13일에서 8월 9일까지는 시설물 정기 점검과 공사로,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관 및 점검으로 신청 에서 제외된다.
신청가능 대상은 전통 문화예술의 계승발전과 국내외 및 지방문화예술 창달, 청소년 정서함양과 가치관 형성에 이바지 하는 등 회관의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공연, 전시, 행사이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저해, 시설 관리 지장 초래 등 회관의 설립목적에 위배되면 대관 신청이 제한될 수 있다. 대관신청을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회관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팩스나 사무실로 직접 방문 하여 신청하면 된다.
전재호 문화체육과장은 “꼼꼼히 살펴 보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시기 바라며, 신청 전 혹은 후에는 필히 사무실을 방문하여 회관 장비와 시설물품 등 행사에 필요한 사항을 협의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속초시 주최 기획공연이 하반기에 편성된 만큼 대관 일정이 많지 않음을 이해해 주시고, 공연 및 행사를 개최할 경우 정부 지침을 적극 따라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