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기준기자)=대구시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개최한 '제21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21 in Daegu)'이 철저한 방역시스템으로 식품산업 종사자, 바이어, 일반 관람객 등 역대 최대인 1만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폐막했다.
올해 21회를 맞은 대구국제식품산업전에는 194개사 350부스가 참가하여 식품산업의 새로운 트렌드 및 신제품을 소개하였으며,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육가공식품과 가정간편식 제품기업이 대거 참가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경상북도 우수제품브랜드 실라리안 농업회사법인㈜오그래 한끼의 식사 시리얼, 웰빙바이오, 의성흑마늘, 농업회사법인(주)코리아식품 육가공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웰빙바이오업체 백지원대표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구시, 엑스코, 한국전시산업진흥회가 추진하고, 네이버와 협업하여 총 8만7000건의 조회수를 기록하였으며, 14개사가 참가하여 제품을 온라인으로 홍보하였다.
라이브커머스 참가업체 ㈜제이케이파트너스의 정희도 대표는 개별기업이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보다 체계적인 기획으로 전문 쇼호스트가 함께 진행하여 홍보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화상수출상담회의 참가업체들도 만족도가 높았다.
총 11개국 54개사의 바이어가 참가한 이번 온라인 화상수출상담회를 통해 9월2일 하루에만 총 92건의 상담과 259만불의 성과가 있었으며, 9월4일에 진행된 MD 구매상담회도 110건의 상담과 279억원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특히, 기존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볼 수 없었던 현장 조리 시연을 통해 바이어에게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계약 체결을 촉진했다.
또한 대구국제식품산업전을 계기로 대구시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 농·식품산업 발전과 협력으로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하였다.
서장은 대표이사 사장은 “K-FOOD EXPO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개척하고자 많은 분들이 참가하여 지역 우수식품과 제품들을 교류하였다.”며 “K-FOOD EXPO는 앞으로도 식품업계의 트렌드를 제시하여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지역민들에게 종합 축제의 장으로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