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9일 제43대 5포병여단장 취임식이 5군단장 주관하에 개최되었다. 신임 여단장으로는 김남훈 준장(진) (육사 48기)이 부대 통솔을 맡게 되었다.
2018년 1월 9일 제 29대1기갑여단장 취임식이 5군단장 주관하에 개최되었다. 신임 여단장으로는 김창수 준장( 3사 23기)이 부대의 통솔을 맏게 되었다. 이날 김창수 신임 여단장은 취임사에서 "전투에서 승리는 '오직 인화단결에서만 온다'고 했듯이 여단장인 제가 갑질하지 않고 여단장의 역할을 제대로 할 터이니 여단 전 지휘관은 오로지 적과 부하만 바라보고 지휘관 여러분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 적에게는 공포와 전율의 대상이 되며 국민들에게는 믿음과 사랑을 드리는 최상의 전투력을 창출해 주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7포병여단은 이정기 제 7군단장 주관으로 제 16대 7포병여단장 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신임 제 16대 7포병여단장으로 이귀우 준장(육사 41기)이 부대기를 인수하였다.
-산자부 장관,국토부차관,광주광역시장,주한 미국대사 등 국내외 주요인사400여명 개막식 참석 -올해로11회째,내달9일까지 총 열흘간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려 ‘미래를 그리다,현재를 즐기다’를 주제로 올해11회를 맞는 ‘2017서울모터쇼’가31일 오전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내달9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 날 개막식에는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최정호 국토교통부 차관,윤장현 광주광역시장,마크 내퍼 주한 미국 대사대리,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유럽연합대표부 대사 등 주요 내·외국인사400여명이 참석했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축사에서 금번 서울모터쇼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듯이4차 산업혁명의 총아로 각광받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가 소프트웨어와 디자인,서비스 플랫폼 중심으로 급속하게 재편되고 있다며,이러한 변화에 대응한 정부의4가지 정책방향을 제시했다.주장관은❶세계최고 수준의 인센티브와 충전인프라 확충 등으로 올해 신차 시장의1%수준을 달성하여 전기차 시장의 확실한 기반 마련❷자율 주행차의 조기 상용화를 위해 규제의 스마트한 운용,자율차 센서 등 핵심 부품에 대한R&D집중 지원,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한 융합 얼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