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은 오는 12일과 14일 이틀간 관내 고교를 직접 방문하여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를 실시한다.
맞춤형 행정서비스의 일환으로 신규발급 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해당 학교를 담당공무원이 직접 방문하여 발급 신청서 접수, 십지문 채취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적극 행정을 펼쳐 군정 만족도 제고와 신뢰받는 행정으로 거듭나고 있다.
군은 오는 6월, 11월 연 2회 걸쳐 2001년 6월∼2002년 5월 출생자를 대상으로 군청 및 읍·면 주민등록담당자 합동발급서비스팀을 구성하고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대상 학교와 희망일자 협의 후 발급 절차를 마치고 신청일로부터 2주 후 해당 학교로 주민등록증을 송부하게 된다.
한편 2014년부터 시행된 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발급 지연에 따른 과태료 부과, 학업으로 적기에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지 못하는 학생들의 시간적·경제적 편의를 도모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