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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中서부내륙 대형 유통매장서 ‘한국 상품 판촉전’

사진02-이토요카토_한국상품_판촉전.jpg▲ 15일부터 20일까지 중국 청두시 이토요카토 6개 매장에서 KOTRA 주관으로 열린 ‘한국 상품 판촉전’에서 현지 소비자들이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KOTRA(사장 김재홍)는 15일부터 20일까지 중국 청두시 이토요카토 6개 매장에서 '한국 상품 판촉전'을 열고 우리 중소기업 50개사 200여 종 상품의 판매를 지원한다. 이번 판촉 행사는 한중 FTA를 앞두고 대중 수출 확대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특별 기획됐다. KOTRA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약 15만 달러(약 1억 7600만원)의 현장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침체 위기의 대중 수출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토요카도는 행사기간 동안 판매 성과가 좋은 제품에 대해 정식 매장 입점을 지원할 예정으로, 이는 향후 국내 중소기업의 내륙시장 진출의 발판이 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메르스로 주춤했던 한국 관광붐을 다시 일으키기 위해 '한국 상품 홍보관'을 설치운영한다. 특히 중국 서부내륙지방으로 확산 중인 한류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부채춤, 전통혼례 체험 등 한국의 여러 전통 공연을 선보이며, 부채 한글쓰기, 한국 음식 시식 등 소비자들이 직접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정광영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최근 중국 경기 침체로 대중 수출이 둔화되고 있으나 소비자 특색에 맞춘 기획행사를 통해 대중 수출의 반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