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로그’는 (주)스토리허브의 박성진 대표가 박상호대 표(BNSoft대표), 서영진대표(전, 미지리눅스대표)등과 함께 제작해 서비스 중인 어플리케이션.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짤’, ‘짤방’ 등의 저작권을 기술적인 측면에서 새롭게 해결하고 사진이나 카툰 등의 저작권과 2차 저작권자들의 권리 보호의 새 창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개발자들이 IT 기술을 적용, 원 저작권자를 보호하면서, 더 많은 2차 저작권 작품들의 생산과 공유 등을 장려하고 있다는 것. 서비스 초기에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호기심에서 출발했으나 실제 저작권 관련 거래 금액이 쌓여가면서 국내 최대의 ‘짤 저작권 거래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주)스토리허브 측은 “인터넷에서 ‘잘리기 방지용’ 사진들에 붙여졌던 약자 ‘짤방’이던 것이 SNS의 활성화와 더불어 새로운 콘텐츠 저작 매체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실제 저작권자들의 수익과 저작권이 보장되면서 더 많은 참여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짤로그’ 측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2차 저작물로써의 짤 제작이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누적 저작권 정산액이 일정 수준에 이른 이용자들에게 실제 현금으로 저작권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