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는 영화‘스타워즈 에피소드7’테마에 맞춰 신세계가 직접 만든 스타워즈 상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판매를 비롯, 스타워즈 피규어 전시, 스타워즈 레고 전시 등 백화점 매장을 마치 스타워즈 테마파크처럼 꾸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스타워즈 마케팅은 바이어들이 직접 제작한 스타워즈 상품들로, 스웨트 셔츠, 집업 후드 티셔츠, 반팔 티셔츠, 비니 등은 단 하루 만에 매진사태를 빚었다. 실제로 지난 3주간 주말 전체 누계실적이 전년대비 15.8% 신장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스타워즈를 구매한 고객들이 다른 패션장르는 물론 스포츠, 쥬얼리/시계, 생활 장르까지 쇼핑해 해당기간 모든 장르에서 매출이 급격히 오르는 효과를 톡톡히 본 것이다.
이에 신세계는 지난 12월 18일부터 새로운 스타워즈 시리즈인‘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개봉에 맞춰 스타워즈 이벤트를 더욱 강화했다. 먼저 스타워즈 관련 패션 상품과 완구는 물론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전 세계 한정판 스테츄와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스타워즈 피규어 전시’와 대형 레고 작품들이 전시되고 체험도 해볼 수 있는‘스타워즈 레고 체험전’을 펼쳤다. 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에서는 스타워즈의 은하제국군인 스톰트루퍼 복장을 한 퍼포먼스팀이 백화점 매장을 돌며 퍼레이드 행사도 진행했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홍정표 상무는“영화 스타워즈 개봉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신세계만의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인 스타워즈 마케팅이 캐릭터 마니아들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까지 만족시키며 성황을 이루고 있다.”며,“계속해서 스타워즈 관련 차별화 상품, 대형 전시, 이벤트 등을 앞세워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초 선물 수요를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