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지난
1분기 IoT생활가전상품 매출이 전년 직전 분기 대비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한달 간 IoT
상품 매출 역시 전월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롯데닷컴은 오는 22일까지 다양한
IoT가전 상품을 한데 모은 ‘I.o.T 메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IoT 가전제품을 포함해
자동차용품, 음향, 스마트기기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4만점의
L.POINT를 추가 적립해주며, 각 구매 품목별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포인트 적립은 5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6월 16일 일괄
적립될 예정이다.
현재 롯데닷컴에서 가장 호응이 높은 IoT 상품은 ‘사일로 스마트
플러그’다.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 한 후 앱을 실행하면, 한 번의 클릭으로 플러그에 무선 연결되어 가전기기의 전원을 집 밖에서도 켜고 끌 수 있다. 비슷한 맥락에서 ‘사일로 스마트 스위치’ 역시 스마트폰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조명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하이 싸일로 보조등 꺼”라고 말하면 조명 기기의 전원을
OFF 시켜주는 똑똑한 제품이다.
이 밖에도 ‘브레오 ihand 휴대용 스마트 손 마사지기’는
전용 앱과 연동되어 마사지 모드 및 강도 조절을 할 수 있으며, ‘LG전자 휘센 듀얼 디럭스 에어컨’은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할 뿐 아니라 사용 전력량이나 필터 등 에어컨의 상태와 정보를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표
IoT 제품이다. 롯데닷컴 가전팀 홍지훈 MD는 “IoT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늘면서 해당 기술의 적용범위도 점차 확대되는 추세”라며, “본 기획전에서는 소형가전부터 대형가전까지 일상을 스마트하게 바꿀 수 있는
IoT가전을 한 자리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