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크社의 디럭스 유모차 호크 트위스터가 서울과 수원 지역 산모교실에 참여한 예비맘 223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32%가 아기들의 편안함을 위한 ‘승차감’을 선택했고, 엄마의 편안한 사용을 위한 '핸들링'이 28%로 4%의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2위에 올랐다. 주요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가성비와 휴대성은 각각 19%, 9%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 결과는 유모차를 구매할 때 아기의 편안함 못지 않게 직접 사용하는 예비맘들의 운행 편의성도 많이 고려되고 있다는 점에서 눈 여겨 볼 만 하다. 실제로 핸들링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유모차가 움직이거나 힘이 많이 들어 운행자의 손목에 부담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은 아이의 몸무게가 늘어날수록 심화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유모차에 꼭 있었으면 하는 기능에 대해서는 과반 수 이상인 55%가 '양대면'을 가장 1순위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아이의 신체 발달 과정에 따른 '발판과 시트 조절' 기능은 17%로 2위에, 충격흡수에 효과적인 '서스펜션'은 9%로 3위에 선정됐다.
양대면 기능은 예비맘들 사이에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양대면 시 시트가 360도 회전되는 제품의 경우, 아기의 두뇌발달에 중요한 영아 시기에 다양한 시각적 자극을 줄 수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있어 인기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발판과 시트 조절’ 기능도 체형 및 성장속도에 맞춰 유모차를 편안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멀티포지션 시스템'과 '360도 회전 양대면 기능'이 각각 36%, 34%로 꼽혀 해당 결과를 뒷받침하기도 했다.
한편, 호크 트위스터는 제 30회 코엑스 베이비페어에서 부스 방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브랜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거나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후 스텝에게 확인을 받으면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40명에게 유미 스카프빕을 증정한다. 또한 ‘밀어보고 끌어보는 핸들링 체험’ 후 한 줄 체험소감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매일 선착순 40명에게 이지고 일회용 젖병 2P를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세피앙은 오르빗, 호크트위스터, 미니버기 유모차를 각 10대씩 대여해주는 ‘프리미엄 유모차 시승 서비스’를 진행해 방문자들에게 핸들링, 360도 회전 기능, 멀티포지션 시스템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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