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가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 연봉을 알려주는 앱 ‘바로연봉’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바로연봉은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확인한 대졸초임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의 연봉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해 9월 실시한 커리어 설문조사에서 구직자들이 입사시 포기 못하는 조건 1위는 ‘연봉’이었다. 여기에 ‘중소기업은 연봉이 적을 것이다’라는 구직자들의 잘못된 선입견이 더해져 중소기업 기피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
하지만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을 알고 있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바로연봉App을 이용하면 희망하는 연봉 수준의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 대졸초임 연봉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대기업과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을 비교할 수도 있다. 먼저, 원하는 연봉 구간(ex. 2,500만원 ~ 3,500만원)을 설정하면 조건에 맞는 기업의 대졸초임 연봉을 알려준다. 산업(업종)별, 지역별로 맞춤 검색이 가능하며 자신이 입력한 대기업과 비슷한 연봉의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을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의 실시간 채용 정보도 제공한다.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의 채용 일정은 달력으로 한 번에 확인할 수도 있고, 연봉 수준이 마음에 드는 기업은 관심기업으로 등록해 별도로 관리가 가능하다. 바로연봉 앱에 로그인하면 기업 정보와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바로연봉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