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에게는 추석 연휴는 휴일이 아닌 부담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다. 차례상 준비부터 아이들까지 돌봐야 하는 이들은 벌써부터 걱정이 앞선다. 이 때문에 육아맘들은 연휴가 지난 후 다양한 명절 증후군에 대한 고통을 호소하곤 한다. 이러한 증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히 스트레스 및 피로를 줄여야 한다.
세피앙의 1인용 리클라이너 수유의자 '스트레스프리’는 육아와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허리를 받쳐주는 등받이는 110도에서 160도까지 미세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각자의 체형에 맞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앞뒤로 부드럽게 흔들리는 글라이딩 기능은 편안함을 더해준다. 글라이딩 풋레스트는 편안한 위치에 놓고 다리를 뻗을 수 있어, 부은 다리와 무릎관절 피로에 효과적이다. 특히, 수유를 하는 산모들의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더욱 주의해야 하고, 집안일과 아이를 돌보다가도 짧게 자주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다.
주방일과 청소도 만만치 않은 일이다. 같은 자세로 반복된 일을 할 경우 어깨와 목이 쉽게 뭉칠 수 있다. 해피룸의 ‘휴플러스’ 안마기(MPM-100)는 뭉친 어깨와 목을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최근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의 추석 선물 아이템 판매량 2위로 오르기도 했다. 휴플러스 안마기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손으로 주무르듯 부드럽고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주무름 방식을 적용했다는 것이다. 이 덕분에 불필요한 진동과 통증을 최소화 했으며, 온열 히팅 기능으로 마사지 효과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사용감이 편안하며, 양쪽 팔 위치를 변화시키며 강도와 부위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따라서 목과 어깨뿐만 아니라 종아리, 복부, 발, 허벅지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브레오(Breo)의 스마트 마사지기 3종 세트는 뛰어난 휴대성으로 피로를 회복할 수 있다. 브레오 스마트 마사지기는 각 부위별로 특화된 형태와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isee5K는 가벼운 무게와 부드러운 향균 코튼 소재가 적용되어, 얼굴에서 가장 예민한 눈 주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적당한 온도와 부드러운 공기지압을 통해 눈에 쉼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무한도전 출연자가 방송에서 사용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목과 어깨 마사지기 neck2는 손 지압 형태의 안마기로 목 부위 근육을 이완시켜주며, 뭉친 어깨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와 두통으로 고생하는 목과 더불어 팔, 어깨, 허벅지, 종아리까지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손 마사지기 ihand는 345개의 경혈점과 손을 마사지해 줌으로서 스트레스, 소화불량과 같은 문제를 해결해준다. 브레오는 9월 한달 간 제품을 구매한 고객 매일 선착순 5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 후기 작성자 전원에게 구매 금액의 10%를 b포인트로 지급하며, 그 중 5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추가로 준다.
명절 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유지하는 것도 큰 역할을 한다.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은 온전하게 휴식을 취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 양키캔들의 라벤더, 미드썸머 나잇, 유칼립투스 등은 산뜻하고 상쾌한 향으로 편안한 느낌을, 메이어 레몬, 크랜베리 쳐트니 등의 신선한 과일향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으다. 또한, 시나몬 바닐라, 헤이즐넛 커피 등은 우울한 기분전환에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양키캔들의 향초 선물 세트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허리케인 캔들워머와 자캔들(대) 세트는 향초의 발향 속도가 빨리 짧은 시간에 휴식을 취해야 하는 육아맘들에게 제격이다. 자캔들(소) 3종 세트는 수십 종의 캔들에서 3가지 향을 직접 골라 선물이 가능하며, 카 벤트스틱 2개와 카자 얼티메이트 2개로 구성되어 있는 차량용 종합 4종세트도 인기가 높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