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젤 다크가 한국 맥주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코젤 다크의 올해 1~3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71%(약 4배) 증가했다. 현재 코젤 다크는 올해 연말 기준 1,000만 잔 돌파를 예상한다.
코젤 다크의 주요 판매량 증대 원인으로는 소비자 취향의 다양화를 꼽을 수 있다.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흑맥주에 매력을 느낀 것. 또한, 여성들의 주류 소비가 늘면서 트렌디하고 이색적인 맥주를 선호하는 추세도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코젤 다크는 구운 체코산 다크맥아에 전통 제조법을 적용해 풍부한 향과 깊은 맛을 살렸다. 또한,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으로 흑맥주의 주된 타깃인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애호가도 많은 것이 특징이다. 유럽의 맥주 잡지 ‘Beer Courier’에서 8차례 최고의 맥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코젤 다크의 판매점은 최근 2년사이 30배 이상 증가해, 이태원, 홍대, 강남 등의 매장에서 최근 한 달 평균 160만 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시나몬 파우더와 함께 마시는 음용법이 일부 생맥주 판매점 및 대형마트에서 소개됐다. 한편, 코젤 다크는 한편 국내에서 코젤 다크는 500ml(캔)과 500ml(보틀)로 출시됐으며, 국내 백화점, 대형마트, 할인점 및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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