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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일반

3D TV 광고전쟁, 영화관서 스타트

(서울=연합뉴스) 김종수 기자 = 일반가정...



(서울=연합뉴스) 김종수 기자 = 일반가정을 겨냥한 '능동형 3D TV' 본격 출시를 앞두고 3D TV 광고전쟁이 영화관에서 불붙기 시작됐다.

24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삼성 파브TV의 3D 극장광고를 처음으로 만들어 이날부터 전국 메가박스 및 롯데시네마 3D 상영관을 통해 상영을 시작했다.

광고 내용은 이미 TV 등에서 방영된 삼성 파브 광고 '표범'편과 '매'편이지만 이를 감각적인 3D 영상으로 다시 제작된 것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에 대해 "국내 최초로 3D 영화와 3D 광고의 만남"이라고 의미를 부여하면서 "본격적인 3D TV 시대를 맞아 3D 극장광고가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삼성 측은 아울러 25일 3D LED TV 출시행사와 함께 TV에서 진행될 3D TV광고도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해 수동형 3D TV를 이미 출시한 LG전자도 내달 능동형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이날부터 극장 공략을 시작을 선언했다. 파트너는 CJ CGV다.

LG전자는 CJ CGV의 전국 45개 극장에 있는 75개 3D 전용관을 이번 주말부터 앞으로 1년간 'LG브랜드관'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3D TV광고도 3D로 제작해 상영하기로 했다.

또 LG브랜드관의 외벽을 모두 3D TV광고와 제품 이미지로 채우고 영화관에는 별도의 3D 체험부스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jsking@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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