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대한뉴스] 취재 경북본부 김시훈 본부장
경상북도, 제14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개최
- 천연물신약·건강식품관 등 6개 테마별 진행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경상북도와 대구시, 한국한방산업진흥원 공동으로‘제14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를 개최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엑스포는‘한방산업의 신성장동력’이란 주제로 국내·외 70여 개 업체와 기관단체 등이 참가해 110여 개 부스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방산업 전문전시회다.
주요 전시관 운영은 천연물신약·약재관,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원·의원관, 한방건강식품관, 기관·단체·협회관, 한방 의료기기관 등 6개 테마로 나눠 국산 한약재를 원료로 한 첨단제품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거나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길 위의 인문학』강연 및 탐방
-「엄마, 아빠 손잡고 해파랑 길을 걸어요!」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이수옥)은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지향하는 정부3.0이행과제 중「생애주기별·유형별 원스톱 복지서비스 제공」일환으로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이동미 작가를 초청해 구미지역 초ㆍ중학생 및 동반 부모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길 위의 인문학』강연 및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해파랑 길을 걸어요. – 경주』를 집필한 여행작가인 이 작가를 초청해 ‘천 년의 역사 신라, 해파랑 길에서 만나다!’라는 주제로 문무대왕릉과 감은사지삼층석탑에 얽혀있는 신라의 역사를 알아보고, 해파랑 길 중 파도소리 길을 직접 걸어보며 다양한 모양의 주상절리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 3선고지 압승, 남유진 구미시장
- 43만 시민과 함께 구미호 항해 준비 박차
민선3선 고지를 압도적 표차로 탈환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뜨거운 사랑과 성원으로 큰 영광을 안겨주신 구미시민의 위대한 결정에 한없는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선거 결과를 놓고 ‘끝까지 정책대결로 아름다운 선거를 할 수 있도록 지켜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선거는 본인에게 있어 더 많은 가르침을 주었고, 시민 여러분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던 그 무엇보다 소중했던 시간이었다’고 술회했다.
‘선거운동기간 중 뜨겁게 잡아주신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 간절한 목소리 절대 잊지 않겠다’며, 새로운 임기에 열정을 쏟고 있는 남 시장은 ‘지금도 현장 곳곳에서 환호해준 시민들의 지지와 소중한 마음들을 가슴 속 깊이 새겨 구미 행복시대로 되 돌려드리겠다’고 다짐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선거에서 함께 뛰어준 상대 후보들의 선견의 공약들 또한 소홀함이 없이 꼼꼼히 챙겨 그분들의 구미사랑열정이 희석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배려의 인사말씀을 전했다.
한편 남 시장은 선거공약에서 ‘일자리 8만개 창출, 투자유치 8조원 달성, 국책사업 8조원 유치, 농업예산 15% 달성, 안전도시 조성 등 ‘행복플랜 119’를 차질 없이 수행해 나가겠다’고 천명한 바 있다.
구미시, 탄소제로교육관 개관
- 기후변화대응 대구․경북의 중추적 역할
- 도내 최초, 녹색건축 최우수(그린1등급)인증 명판제막
첨단녹색도시 구미시(시장 남유진)에 탄소제로교육관이 경북도 내 최초로 들어서 지난 19일 개관식을 가졌다.
교육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2,389㎡ 규모의 원형 건물로 기후변화현상과 원인을 알아보는 기후변화관, 생활 속 탄소제로 실천방법 및 체험을 위한 탄소제로 관, 재활용 및 자원순환과정을 체험하기 위한 제로실천관 등의 상설체험관으로 운영된다.
특히, 교육관은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위해 설계 초기부터 재활용 및 친환경 자재사용, 태양광․태양열․지열․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이용설비 설치 등 에너지절약형 건축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이 설계부터 친환경건물로 신중을 기한 결과 경북도 내 공공건물로서는 최초로 녹색건축 최우수(그린1등급)인증을 받았다.
본 기사의 전문은 대한뉴스 2014년 7월호(www.daehannews.kr)에 자세히 나와 있으며
교보문고, 영풍문고, MBC(내), 반디앤 루니스, 테크노 마트 프라임 문고를 비롯
전국 지사 및 지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보기 쉬운 뉴스 인터넷대한뉴스(www.idhn.co.kr) -
- 저작권자 인터넷대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