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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업 및 취업 준비 등에 지쳐있는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
코리아텍이 여름 방학을 맞아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해 주목받고 있다. 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는 지난 6일(목)과 12일(수) 2회에 걸쳐 낮 12시~오후 4시까지 교내 도서관(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 상담부스를 만들어 센터 소속 전문상담가 4명이 방학 중 시험 및 취업 준비 등으로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 및 심리적 어려움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이 시기는 졸업요건 중 하나인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기간이라 학생들이 다소 민감해 있는 상황이다. 상담·진로개발센터는 6일(목)에는 74명의 학생에게 선물과 다과 등을 제공하며 스트레스, 우울 등에 대한 간이 검사 및 해석 상담 등 상담서비스를 해주었으며 12일(수)에도 같은 서비스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