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나물밥류는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이 높아 크게 성장했다. 나물밥류 시장은 2014년
16.8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48억원으로 3배
가까이 뛰었다. 1~2인 가구 소비자들로부터 ‘건강식 같다’, ‘나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등 반응이 좋아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례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곤드레나물밥’과
‘비비고 취나물밥’은 출시 6개월 만에 25억원 수준의 매출 성과를 거두며 인기를 끌고 있다. 최적의 재배환경에서 채취한 생(生)나물을 사용해 영양소를
보존하고 생나물의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통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미국의 경우 냉동식품시장은
38조원 규모이고, 식문화가 비슷한 일본의 경우 냉동밥 시장만
수천 억원에 달할 정도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국내 냉동밥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맛과 품질이 프리미엄화되고
제품 역시 다양해 지며 냉동밥 시장은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간편식
소비 열풍까지 맞물려 이 시장은 양적, 질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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