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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구

경북도, 동남아시아로 새로운 관광 마켓팅 시대 열어

- 대만 콜라투어와 MOU체결, 관광객 연간3만 여명 유치협약

- 지난달 일본관광객 2천 여 명 유치 후 2번째 성과

최근 중국이 성주 사드 부지를 제공한 롯데 중국 매장에 영업정지처분과 더불어 자국민의 한국관광을 전면금지하는 등 보복수위에 강도를 높여가고 있는 시점에 경북도와 도 관광공사가 28일 올해 관광시즌에 대처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으로 대만 콜라투어와 MOU(협약식)를 체결 했다.

 

경북도와 경북관광공사는 지역관광활성화 대안으로 대만 타이베이 대형여행사인 콜라투어와 경북체류 형 관광 상품 개발과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대만 유력언론사들에 경북관광홍보 세일즈 콜을 실시했다.


이날 협약실에 참석한 콜라투어 오수겸 부회장은 한국의 경주벚꽃축제와 아울러, 올해 경북의(포항, 안동, 문경 등)관광 상품이 새롭게 구성돼 현지의 반응이 좋다올해 3만 명 이상의 대만관광객이 경북도를 방문하게 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이는 경북관광세일즈가 한 달 전, 일본 한큐 교통 사에 세일즈 콜을 단행한 결과, 4월 경주 벚꽃 테마 상품에 일본 관광객 2천여명을 모객한 성과에 이어 두 번째 성과로 위축된 지역 관광업계에 모처럼 활력의 새로운 물꼬가 터일 전망이다.


도는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와 합작으로 추진한 콜라투어와의 협약체결로 향후 5년간 15만명 이상으로 추정되는 대만 관광객들이 지역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앞서 지난해 10월 경북관광공사가 대만현지에서 경북 관광홍보설명회를 열어 얻게 된 후속 결실로 지역관광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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