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공회의소(회장:류한규)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류한규 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상공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구미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7회 시민과 함께하는 경제아카데미」를 가졌다.
이날 경제아카데미에는 최진기 오마이스쿨 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창의, 혁신은 어디서 나오는가’ 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가졌다.
최 강사는 ‘이 시대에 필요한 창의력에 대한 관점’을 스토리로 풀어서 설명했는데 “정해진 답만 찾는 ‘알파고’와 달리 인간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답을 찾는 능력이 있다.”며 우리의 창의적사고 능력을 강조했다.특히 최 강사는 “창의적 기업 에어비엔비, 구글, 우버 등을 소개하며 혁신적인 사고를 가진 기업만이 성공을 할 수가 있다.”면서 창의적 기업들의 입사문제들과 멘사퀴즈를 놓고 “지금 우리의 문제는 정해진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닌 발상의 전환을 통한 혁신적사고 능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평소에 접하기 힘든 틀을 깨는 창의적 강의내용과 자료들을 열거하고 제시해 강연회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의 호응과 긍정적 공감대를 쌓았다.
류한규 구미상의 회장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구미상의가 시민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주제를 발굴, 명강사진의 강연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