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의 본죽이 전국 본죽과 본죽&비빔밥카페 약 1,400개 매장을 대상으로 수능 전날인 22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일 대비 약 70% 상승했다. 수능 전날 죽 판매량은 총 18만 그릇이다. 수능 전날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전복죽’과 ‘불낙죽’으로 각각 2만9,000 그릇, 2만 그릇이 판매됐다. 양배추즙도 2,900개 판매되는 등 실적을 올렸다.
특히,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를 담아 수험생 영양 식사로 자리잡은 인기 메뉴인 ‘불낙죽’은 기존 평일(11월 1, 2주차 주말 제외) 평균 대비 약 6배 가량 판매량이 증가했다. 또한, 지난달부터 수능 전날인 22일까지 18만6천 그릇이 판매되며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9%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불낙죽은 모바일과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서도 높은 판매수치를 기록했다.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기프트본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제공되는 본죽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불낙죽 및 수능 관련 불낙죽 세트 상품이 1만9천개 판매됐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