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대표이사 신영수)의 ‘더반찬’의 조리공장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해썹·HACCP)을 획득했다.
서울 가산동 더반찬 조리공장은 식품 조리 과정의 안정성과 위생적인 공장 환경에 대해 공인받게 됐다. 해썹은 해당 시설이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분석하고 사전에 차단했다.
더반찬은 각 단계별로 미생물 및 이물질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온도에서 보관해 변질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공장 실내로 해충이나 먼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전문 방제 업체를 통해 체계적으로 방충 관리를 하고 있다. 더불어 철저한 위생 관리와 주기적인 교육으로 안전성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더반찬’은 HMR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최고 온라인 HMR전문몰로서 지난해 7월 동원그룹에 편입됐다. 서울 가산동 조리공장은 전통적 조리방식은 유지하면서, 규모확장을 비롯해 식품공장으로서 갖춰야 할 첨단설비와 안전설비 등을 대폭 보강했다. 또한 서울 시내에 자리해 수도권 직배송에 있어 더욱 강점을 갖게 됐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