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평생교육원은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든 24일 오전 10시 ‘제48기 구미시 여성대학 수료식’을 열었다. 이날 수료식엔 여성대학 수강생과 가족 등 120여 명의 축하객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번 수료생은 구미시에 거주하는 60세 미만 여성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9일 입학식 이후 24일 수료식까지 매주 2회 건강, 인문학, 교양, 현장학습, 함께 어울리는 화합 한마당 등 43여 개의 다양한 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은 식전공연, 수료증 수여와 공로패 전달, 수료사, 축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제48기 여성대학 김정란 회장은 “여성대학을 통해 여성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지식 들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라며 “배움이 실천으로 이어져 우리 지역사회가 더욱 따스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재능 나눔과 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를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유익수 평생교육원장은 “여성대학은 제48기에 걸쳐 4,706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진정한 구미시의 여성 교육의 요람이다”라면서, 7개월간 운영된 여성대학과정을 통해 얻은 교양과 새로운 지식을 바탕으로 지도력을 발휘, 참 좋은 변화의 새바람으로 구미발전을 위한 소통의 힘이 되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 여성대학 수료생들은 구미시평생교육원 홍보 및 사회복지시설 배식, 청소 봉사, 지역사회 어려운 가정 돌보기 등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제49기 여성대학 수강생 모집은 관내 60세 미만 여성을 대상으로 내년 2월에 있을 예정으로 구미시평생교육원 교육운영계(☎480-434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