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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구

김천자두 특별판촉행사

- 시·혁신도시 공공기관·자두재배농가 상생협력기획행사
- 시관계자, 시민축제 일환 상생협력발전 도모 확신

새콤달콤한 자두는 국민 누구나가 좋아하는 여름철 과일로 하트를 빼어 닮았다. 김천자두의 대표품종 ‘후무사’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천시가 ‘대석’ 품종의 소비자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특별판촉행사를 기획해 시민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김천자두 특별판촉행사는 오는3일 한국전력기술 전정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올해 ‘김천자두·포도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무산되면서 공공기관과 자두재배농가 간 상생협력방안으로 기획된 행사다.


시는 이번 판촉행사로 김천지역 우수농산물이 홍보되고 농산물 직거래가 활성화되면 관내 농가소득증대에 미치는 기여도가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 관내에 60% 이상을 점하고 있는 ‘대석’품종에 대한 소비유도와 자두 생산농가의 판로확보를 통해  소비자에게 ‘대석’품종에 대한 품평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김천자두 특별판촉행사장에서 자두(대석) 3kg을 1만2,000원에 구입 할 수 있다”며 “현장 구매자에 한해 소포장 자두(800g)을 덤으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시 축제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가 시와 혁신도시공공기관과 자두재배농가의 상생협력행사로 자리매김이 되길 바란다”며 소비자에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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