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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새만금, 철도를 품다! 항만과 내륙을 잇는 성장의 철길 본격 추진! 〈 새만금항 인입철도 노선 약도 〉 (대한뉴스 김기준 기자)=국토교통부(장관 김윤덕)는 ‘새만금항 인입철도 건설사업’에 대한 기본계획을 11월 12일(수) 확정‧고시했다. 새만금항 인입철도는 새만금 개발로 인해 발생하는 여객, 화물에 대한 철도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만금과 전북권 주요 도시를 철도로 연결하여 새만금 지역의 발전을 뒷받침할 핵심적인 철도 인프라 사업이다. 본 사업은 ‘2033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국비 1조 5,859억원을 투입하여 대야에서 새만금 신항만까지 단선철도 48.3km를 잇는 사업으로, 정거장 7개소가 포함된다. (노선계획) 신설 29.3km, 기존 군산항선 개량 19.0km (정거장 계획) 신설(4개소) : 옥구신호장, 새만금국제공항, 수변도시, 신항만철송장 활용(2개소) : 대야, 군산옥산신호장, 장래검토(1개소) : 새만금신호장 정거장은 총 7개소로 4개소(옥구신호장, 새만금국제공항 정거장, 수변도시 정거장, 신항만 철송장)는 신설하고, 2개소(대야정거장, 군산옥산신호장)는 개량을 통해 활용할 예정이며, 1개소(새만금신호장)는 열차운행 계획 변동 등에 따라 장래에 검토할 계획이다. 신호장은 여객, 화물을 취급하지 않고 열차 운

그때 그시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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