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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구

대구도시철도, 국가고객만족도 ‘13년 연속 1위’


(대한뉴스 최병철 기자)=대구도시철도공사가 2021년 한국생산본부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3년 연속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2개 업종 57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81점을 획득해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은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불평률, 충성도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다.

 

작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19로 대중교통 이용률이 떨어지는 등 사회적 변화가 컸지만 공사는 2009년부터 13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공사는 지난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주 1회 이상 역사 특별방역, 역사 고객접촉 시설물 일 2회 이상 소독, 역사 내 열화상 카메라 운영, 양심 마스크 판매대 운영 등 안전방역과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펼쳐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186개 업체를 대상으로 222천여 만 원의 광고료와 임대료를 감면했고 아름다운 급여 반납 릴레이에 동참해 1억여 원의 성금을 모금하기도 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안전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시민에게 행복을 주는 해피 디트로(HAPPY DTRO)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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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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